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아동학대 방지 코칭 교육


- 광명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과 학부모 230여 명 참석
- 원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 전문자문위원 장영인 교수와 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 박승현 현장조사팀장    특강 진행

광명시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심보육 실현을 위한 아동학대 방지 코칭 교육’을 진행했다.

시내 어린이집 재원 아동 학부모 및 보육교직원 대상으로 한 이 교육에는 230여명이 참석해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특강에는 한라대학교 부교수이자 원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 전문자문위원인 장영인 교수와 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 박승현 현장조사팀장이 강사로 나서 부모와 어린이집의 역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바람직한 훈육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지금까지 무심코 했거나 훈육이라고 생각했던 행위가 아동학대일수 있다는 것을 보고 놀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인격을 존중하는 부모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 보육교사도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서는 부모와 교사가 함께 협력하고 아동에게 관심과 사랑을 줘야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특강에 앞서 양기대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을 포함한 아동정책을 통해 부모가 맘 편하게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아동학대에 있어서는 엄중하게 처리해 광명시에서는 어린이들이 위험에 처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실현과 아동의 권익 증진을 위해 부모, 보육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매년 다양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