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도덕산공원 야외공연시설 리모델링 공사


광명시 도덕산 공원의 야외 공연시설이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광명주민들에게 새롭게 다가갈 전망이다.

정대운 경기도의원(광명2, 더민주)을 비롯한 이영호 광명시의원, 민병인 광명 7동장, 성시상 광명 7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각급 단체장과 이욱순광명시 공원조성팀장 등은 28일 도덕산 야외공연장을 현장 방문하여 시설을 살펴보고, 광명시민들에게 리모델링 계획에 관한 설명회를 가졌다.

경기도는 지난 9일 노후된 도덕산 공원(광명동 317-80번지)의 야외 공연시설 보강공사 및 환경개선사업 추진을 위해 1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광명시 측에 교부한 바 있다.

이는 정대운 의원의 지역 문화시설 확충에 대한 노력과 관심에 따른 것으로, 정 의원은 지난 6월 도덕산 야외 공연시설을 현장 방문한 후, 보강공사의 필요성을 주장하는 등 경기도와 지속적으로 협의한 결과 10억원의 도비를 확보하여 광명시 측에 지원하게 되었다.  

동 재원은 도덕산 야외 공연장 리모델링을 위한 설계 및 공사비를 모두 포함한 금액으로, 향후 노후된 야외공연장의 무대 도색, 관람석의 바닥 포장 및 의자 설치, 관람석 막구조물 설치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광명시 측은 내년 1월 설계용역에 착수할 계획으로, 내년 9월이면 야외 공연시설 리모델링 공사가 모두 마무리될 전망이다.

정대운 의원은 “도덕산 공원은 광명 7동 주민은 물론, 광명시민 모두가 휴식을 위해 즐겨찾는 장소”라며 “야외 공연시설 보강공사가 조속히 완료되어, 도덕산 공원이 광명지역 주민들에게 휴식과 정서함양의 기회를 주는 친근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 제공 : 정대운 도의원 사무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