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보고대회 개최


- 위기청소년을 위한 사회안전망(CYS-Net) 현황과 성과 공유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14일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Community Youth Safety Net’)의 한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보고대회를 광명시 평생학습원 2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Community Youth Safety Net’)는 위기청소년을 위해 상담, 연계, 보호, 복지 서비스가 통합적으로 지원되는 시스템으로, 이 자리에는 CYS-Net 운영・실행위원, 1388청소년지원단과 유관기관장 및 실무자, 지역 주민 등 약 150명이 참석해 올해 활동성과를 공유했다.

1부 주제발표에서는 운영 사례를 통해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의 중요성을 알렸고, 2부에서는 또래 위기청소년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고 있는 각 분야 별 1388청소년자율단(나들단, 그린나래, 스마트아띠단)의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탄탄하게 광명시 위기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해 심리·정서 서비스를 비롯한 실질적인 통합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심리상담・통합복지・보호연계서비스 지원이 필요한 위기청소년은 광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2-809-2000)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제공 : 광명시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