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광명동굴 웰커머’ 2기 모집


- 한국어 가능한 외국인이나 외국어 가능한 한국인이면 나이, 성별 상관없이 OK
- 외국인 관광객 대상 광명동굴 해설 및 SNS 홍보 활동 맡아

광명시는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의 글로벌 관광서비스 구축을 위해 다국적 홍보단인 ‘광명동굴 웰커머’ 2기 40명을 모집한다.

지난해 광명동굴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4만 4천여 명으로, 2015년에 비해 378% 증가했다. 광명동굴 웰커머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관광 편의를 제공하고, 더욱 많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 또는 외국어가 가능한 한국인으로, 전공이나 성별, 나이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외국인을 위한 문화관광해설사로 자원봉사활동을 원하고 특히 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웨이보 등 SNS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면 된다.

모집은 오는 3월 31일까지이며, 활동기간은 2017년 4월부터 12월까지이다.

웰커머로 선발되면 ▲외국인 단체관람객 및 국내외 팸투어 단체에게 광명동굴 외국어 해설 ▲K-와인데이 등 광명동굴 문화행사 참석 후 체험 후기의 SNS 홍보 ▲SNS 매체에 광명동굴 외국어 홍보글 게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웰커머들에게는 광명동굴 홍보단 위촉장이 수여되며 광명동굴 팸투어 진행 등 관광 실무 경험을 쌓고 광명동굴 문화체험행사에 참여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웰커머는 재능기부차원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진행되지만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된다.

참여는 광명동굴 홈페이지(http://www.gm.go.kr/cv/index.do) 및 광명동굴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wangMyeongCave1912)에서 지원서를 받아 이메일(lee20150515@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광명동굴 웰커머 신청과 관련한 사항은 광명시청 글로벌관광과 관광마케팅팀(02-2680-0707)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공 : 광명시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