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주민 반대

<사진> 가학동 테크노밸리사업 반대 추진위원회 김봉환 위원장. 출처 : 광명시청
'(가칭)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에 포함된 가학동 4개 자연마을 주민들이, '가학동 테크노밸리사업 반대 추진위원회'를 결성하고 성명을 발표했다.  

1월 17일(화) 진행된 학온동 '시민과의 대화'에서, 가학동 테크노밸리사업 반대 추진위원회 김봉환 위원장은 "가학동 테크노밸리 추진을 반대 한다"며 성명서 내용을 양기대 시장에게 전달했다.

김 위원장은 "공세동, 노리실, 장터말, 벌말 4개마을 지역 주민들은 그린벨트 40년, 보금자리특별법 5년, 특별관리지역 10년으로 묶여 지역 주민들은 재산권 침해로 막대한 불이익을 입고 있다"며

"마을단위별로 지구단위면적을 2.5배 확대하여 환지사업으로 진행한다고 지역주민과 약속해 놓고, 이제와서 주민과 일체 의논도 없이 도시개발법으로 수용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지역 주민들은 수용을 절대 반대하며, 기존 취락지구 4개 마을권은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에서 제외시켜줄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양기대 시장은 "도지사한테 주민들하고 협의 없이 가면 사업이 어려워진다. 초기에 주민과 협의를 통해서 사업을 진행할 것을 요구했다"며

"여러분 결사반대해서 도저히 안된다 하면 상황 계속 어렵게 되겠지만, 논의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해 보겠다"고 말했다.

<사진> 경기도
'(가칭)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무지내동 등 3개 동 일원에, 첨단 R&D단지뿐 아니라 첨단산업제조단지, 물류유통단지, 주거단지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경기도는 광명시흥테크노밸리에 2200여 개 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며, 9만6497개의 일자리 창출, 3조739억 원의 생산유발 효과, 1조820억 원의 부가가치 유발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