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자원봉사 새출발합니다”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소장 조미수)는 1월 24일 평생학습원 2층 강당에서 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단체 및 수요처(활동처) 관계자 약 250명과 함께 ‘2017 자원봉사 단체·수요처 해오름식 및 자원봉사자 발굴·육성 공모사업설명회’를 실시하였다.

매년 초 진행하는 해오름식은 센터의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센터-자원봉사단체-수요처와의 협력을 도모하는 자리로써 광명시 자원봉사활동의 시작이자 구심점으로써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해오름식은 김영일 바르게살기운동광명시협의회장과 시립푸른어린이집 이영의 원장이 자원봉사자를 대표하여 선서를 하였고, 센터에 등록된 511개의 자원봉사단체 및 수요처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17 센터 주요 사업 안내, 자원봉사자 발굴·육성 공모사업설명회를 진행하여 광명시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연대를 다짐하였다.


센터이사장인 양기대 광명시장은 인사말에서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이 살기 좋은 광명시를 만들어가고 있다. 보이지 않게 봉사하고 계시는 여러분께 정말 감사드리고, 현장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봉사자들이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더 가져주시고 알려주신다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시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며 봉사자들을 격려하였다.  

조미수 소장은 ‘잘만났다! 자원봉사!’ 라는 특강에서 “광명시 자원봉사자의 참여와 연대를 통하여 지역사회가 변화되고 문제해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사회적 가족으로 함께 활동하고 있는 봉사자들이 지금처럼 서로를 배려하고 지역을 사랑하자”면서 “센터가 자원봉사단체-수요처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 광명시 자원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였다.

행사 마지막 순서에는 센터 전체 직원이 올 한해 자원봉사자들의 건강과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큰 절을 올려 봉사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기사 제공 : 광명시 자원봉사센터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