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백재현 의원,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으로 4년 연속 선정!


더불어민주당 백재현 의원(경기 광명갑, 안전행정위원회, 윤리특별위원장)이 2016년도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어 4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

국회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실적을 네 부문(의회·법률정보 회답, 단행본 대출, 의원 방문, 전자도서관 이용)으로 나눠 부문당 2명씩 모두 8명의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을 선정했는데, 백재현 의원은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간 ‘단행본 대출 이용’ 분야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 2016년에는 ‘의회·법률정보 회답 이용’ 부문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었다.

백재현 의원은 지난 2013년 다섯 개의 상임위원회(안전행정위, 여성가족위, 평창올림픽지원특위, 남북관계발전특위, 정치개혁특위)에서 활동을 하며 국회에서 ‘가장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는 국회의원’으로 이미 인정받은 바 있는데, 이번 수상으로 의정활동에 임하는 성실한 그 자세를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됐다.

또한, 백 의원은 국회의원에 당선되기 前 광명시장으로 재직하는 동안 국내 최초로 ‘평생학습도시 선언’을 하고 평생학습센터를 만드는 등 광명시를 ‘평생학습도시 1호 도시’, ‘평생학습 NO.1 도시’로 만드는데 많은 노력을 했으며, 그 후 광명시는 ‘평생학습대상’을 수상하고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하는 등 ‘평생학습도시의 메카‘로서 자리 잡았다. 평생학습 활성화에 대한 백재현 의원의 노력은 광명시 內 방송통신중학교 유치로 이어져 지난해 개교라는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이를 통해 경기 서남부 지역 13만 명 이상의 성인에게 배움의 기회가 다시 주어지게 되었다.

이처럼 성실하게 ‘평생학습을 직접 실천’하는 국회의원인 백 의원은 “젊은 시절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책을 읽는 주경야독했던 경험이 지금의 의정활동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기에,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연구와 독서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항상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광명과 국가의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 4년 연속 선정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 시상을 포함한 ‘국회도서관 65주년 기념식’은 2월 20일(월) 오전 10시 30분에 국회도서관 2층 나비정원에서 열렸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