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위 클린 사업단', “홀몸어르신·장애인 집을 깔끔하게”


- 2월1일부터'위 클린 사업단'운영, '생활복지기동반'과 연계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 정리수납자격증 소지자 채용, 서비스는 동 주민센터로 신청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주거 위생상태가 열악한 취약계층 가정에 찾아가 청소와 정리를 해주는 ‘위 클린(We Clean) 사업단’을 2월 1일부터 운영한다.

광명시는 현재 저소득 홀몸어르신이나 장애인가구를 찾아가 전등 교체나 보일러 수리, 보온망 설치 등 생활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는 ‘생활복지기동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위 클린 사업 추진으로 소규모 수선 외에도 청소와 방역, 정리수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복지 소외계층 삶의 질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위 클린 사업을 위해 광명시는 올해 예산에 사업비 4700만 원을 편성했고, 정리수납자격증 소지자를 기간제 근로자로 채용할 예정이다.

위 클린 서비스의 대상자는 홀몸어르신·장애인·한부모 가정 가운데 스스로 정리정돈을 못하고, 주거환경이 열악해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복지 소외계층이다.

신청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의 사회복지담당에게 하고, 담당자가 신청 대상자를 확인한 후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소규모이지만 혼자 수리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돕는 광명시 생활복지기동반과 이번에 시작하는 위 클린 사업으로 복지 소외계층에 있는 시민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공 : 광명시청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