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 윷놀이대회


광명시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 윷놀이대회가 2월 9일(목) 오전 11시 하안복지관 3층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양기대 시장, 이병주 시의장, 박승원 도의원, 김정호·이길숙·나상성·조화영·조희선·김기춘 시의원, 정병오 하안복지관장, 한상구 동부새마을금고 지점장, 심중식 전 의장과 함께 광명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시 낭송과 수화 공연으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제1부 공로패 수여, 감사장 수여, 인사말, 축사. 제2부 식사 및 친교 시간. 제3부 윷놀이 및 시상 순으로 나눠서 진행했다.


인사말에 나선 진명숙 회장은 "오늘 우리 여성단체협의회는 신년인사회 겸 윷놀이를 통해 마음을 새롭게 다지고 기지개를 켜듯이, 경쾌한 윷가락 소리처럼 힘차게 출발해 보고자 한다"며 "서로가 주인이며 같이 가는 사람이라는 마음으로, 함께 꿈을 나누며 최고의 팔로워가 되려 노력하는 2017년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해마다 여성단체협의회는 각 단체의 특색에 따라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여성의 사회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늘 노력하고 있다"며 "새해도 더 보람 있고 다양한 지역봉사를 통해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여성단체가 되자"고 전했다.


여성단체협의회에는 광명예사랑여성문학회, 광명시새마을부녀회, (사)직업·진로체험공동체, 바르게살기협의회 여성회, (사)한부모가정사랑회 광명시지부, 광명시여성자원봉사대, (사)아이코리아광명시지회, 여성체조교실, 한어총경기도연합회광명시지회, 광명여성의용소방대, (사)농업에종사하는주부들의모임, 광명시여성합창단, 광명재향군인여성회,(사)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광명상공회의소여성CEO, 다사랑나눔회, 한국수화사랑 청림회가 속해있다.

이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각 단체 회장들이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행사장에 참석했다. 빨간 앞치마를 두른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정월 대보름을 맞아, 여러가지 나물과 음식을 준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