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카카오내비 10위권 안에 '이케아 광명점', 'KTX광명역' 선정



- 5위 이케아 광명점, 6위 KTX광명역 등 전국 최다 검색 목적지 10위권에 2곳 랭크

카카오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인 ‘카카오내비’에서 사용자들이 최근 1년 간 가장 많이 검색한 목적지 10곳 중 2곳을 광명시가 차지했다.

카카오가 카카오내비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최대 목적지 검색 결과에 따르면, 5위 이케아 광명점, 6위 KTX광명역을 기록했다. 이케아 광명점은 스웨덴 가구 브랜드 전문 매장으로 1~2인 가구 증가와 북유럽 인테리어 열풍과 맞물려 인기를 끌었으며. 6위 KTX광명역은 세종시 등 지방 이용 인구가 늘면서 검색어 상위에 오른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내비 최근 1년간 검색 목적지 1~3위는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서울역 등 수도권 교통 거점이 차지했으며, 복합 쇼핑몰인 스타필드 하남이 4위였다. 5위 이케아 광명점, 6위 KTX광명역에 이어 7~10위는 강남역, 고속버스터미널, 아산병원, 현대백화점 판교점의 순이었다. 이는 ‘즐겨찾기’에 저장된 이름 검색을 제외한 실제 목적지 검색어 순위다.

광명시는 국내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상위를 다투는 카카오내비와 T맵에서 목적지 검색어로 꾸준한 인기를 끌어왔다. 지난해 8월 12~15일 광복절 연휴기간에 ‘광명동굴’과 ‘이케아 광명점’은 T맵과 카카오내비의 인기 검색어 순위 2, 3위에 각각 올랐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지난해 KTX광명역과 역세권에 2천만 명이 찾아오고, 광명동굴이 142만 명의 유료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광명시가 가장 많은 사람이 몰리는 곳이 됐다”며 “이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살기 좋은 광명을 만드는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공 : 광명시청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