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녹색 나눔장터 개장, 1000여명 참여


- 200여팀이 참가, 어린이장터, 시민장터, 재활용전문가게장터 등 주제별 부스 운영

광명시는 18일 양기대 광명시장과 시민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녹색 나눔장터 개장식을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200여팀이 참가하여 어린이장터, 시민장터, 재활용전문가게장터 등 주제별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청소년들도 많이 참여해 재사용,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축사에서 “광명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녹색 나눔장터’는 시민들의 환경보호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나눔장터를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또한 개장식에서는 2016년 장터 참가자들이 기부한 4백 3십만 원을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전달하는 기부금 전달식도 진행되어 나눔의 참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했다.

올해 나눔장터는 18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7~8월을 제외하고 10월까지 매월 첫째 주 토요일은 ‘광명시민체육관’ 셋째 주 토요일은 ‘광명돔경륜장’에서 열리며 잠자고 있는 재사용 가능 물품을 판매함으로써 녹색소비를 촉진하고 소액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사용 판매를 통해 나눔 운동에 함께 하고자 하는 개인 및 단체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가자는 판매 수익의 10%이상의 자율기부를 원칙으로 하고 기부금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후원하며, 참가신청은 네이버 카페 “광명사랑 녹색 나눔 장터”와 광명시청 자원순환과(2680-6384)로 하면 된다.

기사 제공 : 광명시청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