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증축 준공


- 1개 층 141㎡ 수평증축...17인승 장애인승강기와 장애인용 화장실 설치
- 내진보강공사 통해 안전성도 확보 
   
광명시 하안3동 주민센터가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로 넓어지고, 행정복지센터로 이름을 바꿔 맞춤형 복지서비스도 강화한다.

광명시는 양기대 광명시장과 김정호 광명시의회 부의장, 박승원 경기도의원, 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5일 하안3동 주민센터 증축 준공식 및 행정복지센터 현판식을 열었다.

하안3동 주민센터는 1991년 건축된 노후건물이면서, 관할 지역에 있는 하안 주공13단지 영구임대아파트에 기초생활수급자 등 광명시 저소득 취약계층의 1/3이 거주하고 있어 복지서비스 수요가 가장 높은 곳이었다. 또 2015년 9월부터 복지중심동으로 편성되면서 방문간호사와 통합사례관리사, 직업상담사가 파견돼 민원실과 사무공간 부족 등 이용 불편 문제가 계속 제기됐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해 6월부터 하안3동 증축공사를 시작해, 10일 1층 민원실을 1개 층, 141㎡ 수평증축하고, 어르신과 장애인의 이동편의를 위한 17인승 장애인 승강기와 장애인용 남녀화장실을 새로 조성하는 공사를 마쳤다. 또 내진성능확보를 위해 내진보강공사도 추가해 안전한 청사로 탈바꿈시켰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안전하고 넓어진 공간에서 새로운 이름으로 시작하는 만큼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복지서비스를 좀 더 강화하고, 많은 시민들이 자주 찾는 친숙한 공간이 되도록 모두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기사 제공 : 광명시청

댓글 1개:

  1. 구로소호사무실은 효율적으로 비상주사무실과 상주사무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1인실부터 6인실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사업자등록주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오피스쉐어 공간과 최고의 시스템을 지원해 부담없이 사업을 시작해 나갈 수 있도록 새로운 역사를 열어드리겠습니다.

    비상주서비스

    답글삭제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