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세 살 버릇 평생 건강 책임진다


- 광명시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70개소 1952명 참여
- 양치질 교육, 불포도포, 깨끗하게 손씻기 등 건강생활 습관 형성 도와

광명시는 어린이들의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어린이 건강교실’을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어린이 건강교실 대상은 취학 전 7세 어린이로, 지난 2월 중 사전 신청한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70개소에서 1952명의 어린이가 참여한다. 보건소는 지정된 날짜에 방문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치아건강을 위한 바른 양치질 교육 ∆충치예방에 좋은 불소도포 ∆편식 없는 식습관 기르기 ∆깨끗하게 손 씻기 등 다양한 건강교육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흥미롭게 진행한다.

또 평소 어린이집과 유치원, 집에서도 어린이들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사들을 대상으로 지도교육을 시행하고,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도 자체교육을 진행하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 시절의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이 건강한 성장은 물론 평생건강까지도 좌우 할 수 있어 광명시에서는 꾸준히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해오고 있다”며,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어린이들이 평소에 생활하는 곳에서도 식사 전 손 씻기와 식사 후 양치질 등 올바른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사들과 부모님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해에도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72개소 1913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총 68회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기사 제공 : 광명시청

댓글 1개: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