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동 주민센터 중심, 맞춤형 사례관리 서비스 강화


- 복지중심동 5곳에서 9곳으로 확대 운영, 사례관리사 추가 배치

광명시는 동 주민센터 중심의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복지중심동’을 현재 5곳에서 9곳으로 확대한다.

시는 복지 대상자 수가 많은 광명7동, 철산2동, 하안3동, 소하1동, 소하2동은 기본형으로, 복지 대상자 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광명2동(광명1·3동까지 담당), 광명5동(광명4·6동, 학온동까지 담당), 철산3동(철산1·4동까지 담당), 하안1동(하안2·4동까지 담당)은 인근 동을 아우르는 권역형으로 운영해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한다.

소하1동과 2동은 3월부터, 다른 동은 6월부터 운영될 예정으로, 광명시는 이를 위해 사회복지공무원과 민간 사례관리사를 추가 배치하는 등 동 주민센터의 복지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복지중심동에서는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복지 대상자의 사례에 사회복지담당 공무원과 사례관리사가 개입해서 맞춤형 사례관리를 함으로써 문제 해결을 돕는다.

광명시는 2015년 9월부터 5개 권역의 복지중심동을 운영하면서 위기가정의 복지욕구에 신속히 대처하고 다양한 복지자원을 공유해 민관협력이 원활해졌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사례관리는 2.9배 증가, 민간 자원 서비스 연계는 1.3배 증가했으며, 동별 누리복지협의체의 특성화 사업은 103건이 진행됐다.

기사 제공 : 광명시청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