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바르게살기 광명시협의회, '다문화 가정 합동결혼식'


광명시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한 '다문화 가정 합동결혼식'이 17일(일요일) 오전 10시 도덕산 캠핑장에서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 협의회(회장 김영일) 주최으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광명시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족에게 무료로 결혼식·웨딩촬영·신혼여행·혼수용품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날 베트남·몽골·중국에서 온 열 쌍의 다문화 부부가 300여 명의 참석자들의 축하를 받으며 결혼식을 치렀다.

KBS 탤런트 박시영씨의 사회로 진행된 결혼식은 주례와 성혼선언, 양기대 시장, 이병주 시의장, 백재현 국회의원, 정대운 도의원 축사, 가수 김혜성, 소프라노 정은이 축가,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주례를 맡은 김영일 회장은 "오늘 이 성스러운 예식을 맞이한 신랑·신부는 다양한 국적과 언어를 가졌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열 쌍의 신랑·신부는 다양한 꿈을 가지고 각자의 자리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성실하게 살아온 유능하고 훌륭한 분들입니다"라며

"오늘 이 부부들은 사랑으로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며 한 가정을 이루었습니다. 또한 용기를 내어 사랑의 선택을 했습니다. 이제 대한민국 국민으로, 또한 광명시의 시민으로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기 계신 분들이 더 많은 사랑과 관심 가지고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라고 주례사를 전했다.


이날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양기대 시장을 비롯해 이병주 시의장, 백재현 국회의원, 이재문 경기도협의회장, 박진희 경기도협의회 여성회장, 정대운도의원, 나상성·김기춘·안성환·조화영·고순희·김익찬·오윤배·이길숙 시의원, 심중식(광명을 한국당 당협위원장), 장영기(바르게살기운동광명시협의회 자문위원), 신태송(바르게살기운동광명시협의회 자문위원) 김경표(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김일근(광명도시공사장)과 함께 바르게살기 광명시 협의회 김포중 수석부회장, 이미경 여성회장, 고복현·유순진·윤순임·조현정·김정훈·김기태 부회장 임원진, 등의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청솔라이온스 회원들이 새벽 6시30분부터 참여해 신부들의 결혼식 준비를 도왔다. KTX광명역사 컨벤션 웨딩홀 정민정 대표는 웨딩드레스 10벌과 면사포·화관·귀걸이 등을 후원했고, 자비를 들여 웨딩드레스 도우미까지 지원했다.

또한, 국제로타리3690지구 광명시 장미로타리클럽 조현정 회장과 회원들이 후원과 협찬을 하였고, 광명시미용협회 오해석 지부장과 회원들이 열 쌍의 신부에게 웨딩미용을 협찬했다.


결혼식이 끝나고 신혼부부들의 이동을 위해, 광명모범운전자회 구재성 회장과 회원들이 택시를 웨딩카로 제공했다. 이어 손수 운전해서 신혼 부부를 안내했다.

신혼여행은 광명동굴 레스토랑에서 식사를하고 동굴투어와 한강유람선 국회의사당을 돌고 저녁만찬은 광명스시가든에서 진행했으며 만찬 진행 중에 윤병학 작가가 선물로 준비한 한글추상화 그림 10점을 전달했다.



행사가 끝나고 김영일 회장은 후원자와 봉사자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 회장은 "다문화 가정 합동 결혼식을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던 것은, 긴 준비 기간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물심양면으로 후원해주신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및 너무나 많은 분들의 응원과 깊은 도우심 덕택입니다. 특히, 일요일 행사에 새벽부터 저녁 시간까지 바쁘고 힘든 시간을 쪼개서 함께 해주신 많은 분들의 정성과 봉사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라며

"협찬해주신 KTX웨딩홀(드레스), 광명 이ᆞ미용협회(헤어, 메이크업) 밝은 치과(금반지) 한양광고(금반지), 파코메리(화장품), 화진화장품(화장품), 농협은행 광명시지점(밥솥), 아방데코(이불), 김포중 수석부회장(이불), 윤병학 작가(한글 추상화), 21세기 병원 (핫팩), 청솔 라이온스(커피포트), 라이온스(다용도도마), 백남춘 전 상공회 회장(쌀), 스시가든(후원금), 수인한의원(후원금) 여러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