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29일 '광명시 드론&로봇 페스티벌’ 열려


- 드론볼링대회, 드론 및 로봇 관련 체험․전시․교육, 다양한 부대행사 등 예정
- 4차 산업혁명 대비, 과학기술 저변 확대를 기대


광명시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과학기술 저변확대를 위해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 일대에서 ‘2017 광명시 드론&로봇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드론 볼링대회를 포함한 드론 경진대회, 드론 및 로봇 관련 체험․전시․교육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진행된다.

특히,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드론 볼링대회’는 보호구에 쌓여진 드론볼을 활용하는 것으로, 드론볼을 출발선에서 이동시켜 2초안에 목표지점에 세워진 볼링핀을 많이 쓰러뜨리는 선수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드론 개발 코딩교육, 진로교육, 드론 조종체험, 드론키드 조립 체험, 드론 조정 시뮬레이션 등이 있고, 다양한 산업용 드론들도 전시된다. 로봇 관련 체험으로는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로봇키트 제작 및 IT 관련 전시, 휴머노이드 로봇 시연 등이 마련돼 최신 로봇기술도 만나 볼 수 있다.

과학을 주제로 한 시민 참여형 축제로 기획된 이번 행사의 자세한 프로그램 및 일정은 (사)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070-5099-4979) 및 광명시 교육청소년과(02-2680-21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