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소하2동누리복지협의체 특성화사업 추진을 위한「사랑의 추억쌓기」후원물품 전달식 개최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 정선영 팀장 social73@korea.kr


❍ 소하2동누리복지협의체 특성화사업‘사랑의 추억쌓기’의 완성도 높은 행사 위한 후원
❍ 소이사랑회-맞춤형 푸드 박스, 기아초롱회-차량지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기념품 전달
❍ 민·관이 함께 어우러져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함께 나누는 소중한 기회 마련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1월 3일(금) 오후 4시 소이사랑회, 기아초롱회,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이 함께하는 「사랑의 추억쌓기」 사업 추진을 위한 후원물품 전달식을 시의원, 소하2동장과 유관단체장 및 후원기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전달식의 배경이 된 「사랑의 추억쌓기-소이가족memoy」 사업은 한부모·다문화·장애인·조손가족의 정서적 지지와 가족역량 강화를 위한 소하2동누리복지협의체 특성화사업으로 ‘소이사랑회’에서는 글램핑 체험(1박 2일)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맞춤형 푸드박스, ‘기아초롱회’에서는 대형버스 차량지원,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점’에서는 블랭킷(휴대용 담요) 45개를 기증 전달하였다.


인사말에 나선 손대선 소하2동장은 “남을 돕는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은 일인데, 하나하나 정성이 모아져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되고, 또 희망을 갖게 할 수 있다고 볼 때, 나눔 실천이야말로 어느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가치가 있는 일이라 생각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사회구성원으로 동질감도 회복하고,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하면서 따뜻한 가족애를 느끼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거라고 본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소이사랑회를 대표하여 최상락 주민자치 위원장은 “「사랑의 추억쌓기」란 제목만으로도 따뜻함이 묻어난다. 앞으로도 소이사랑회에서는 조금은 어렵고 삶에 지친 이웃들을 위한 값진 사업에 후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아초롱회 회장을 대신하여 참석한 기아초롱회 신배환 총무는 “정서소외계층의 가족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에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 가족들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간직하고 무사히 돌아오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하였으며, 이어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점 곽기형 지원팀장은 “마음이 추운 가족들이 이번 1박 2일의 여행을 계기로 따뜻한 가족애를 느끼고 돌아오길 바란다. 앞으로도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점은 소하2동과 늘 함께 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한부모·장애인·조손·다문화가족 8가구 25명과 협의체위원 12명,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 5명 등 총42명이 2017.11.4.(토)~11.5(일) 1박2일에 걸쳐 포천 ‘자일랜드’ 글램핑장(경기 포천시 영북면 소재)에서 진행한 「‘사랑의 추억 쌓기-소이가족memory’」는 ‘글램핑’체험, 저녁BBQ파티, 가족역량강화 교육, 캠프파이어, 영화감상, 추억사진 촬영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 행사는 참여자와 소하2동 누리복지협의체가 자연과 함께 한 가족으로 어우러져 힐링 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