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이언주 의원, 소하중 다목적체육관 증축 특교금 36억원 확보


국민의당 이언주의원(경기도 광명시을, 기획재정위원회)은 11월 8일 교육부로부터 소하중학교 다목적체육관 증축공사를 위한 특교금 35억6천4백만원(시보조 8억원 포함예정)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하중학교 체육관 및 특별교실 증축은 소하동 인근에 구름산초 및 소하초의 과밀이 심각한 상태이고 향후 중학교로 과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추진하게 된 것으로, 그동안 과밀해소방안에 대하여 많은 학부모들이 대안을 요구하였고 이언주의원은 과밀해소를 위한 토론회, 간담회 등을 수차례 하였으며 그 대안으로 소하중학교의 다목적체육관과 특별교실 증축을 추진해왔다.

또한 이언주의원은 지난 9월 김상곤 교육부총리를 만나 운산중학교 신설을 촉구한 바, 중학교 신설은 중장기적으로 검토하되, 소하중학교의 다목적 체육관과 특별교실 증축을 추진하는 방안을 제안하고 지원을 요청하였다.

이번 특별교부금으로 국비 27억6천4백만원과 광명시에서 8억원(예정)을 지원받아 약 36억원을 확보하여 소하중학교의 다목적체육관과 특별교실 10개 교실을 증축할 수 있게 되었다.

이언주의원은 이번 예산을 통해 과밀해소뿐만 아니라 우천시 또는 미세먼지가 심각할 때에도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될 것이며, 학교행사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