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문영희 전 시의원, 27일 ‘문영희의 포용복지, 광명을 품다’ 출판기념회 개최


“모든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삶의 질을 높이는 포용복지 펼칠 것”

문영희 교수(광명시 전 시의원)가 오는 27일 광명시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문영희의 포용복지, 광명을 품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문 교수는 책을 통해 ‘한 사람 한 사람 소중히 여기고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풍성하게 만드는 것이 포용복지’라며 20여 년간 복지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함께 평소 본인의 철학을 담았다.

문 교수는 현 정부 인수위원회격인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서 사회분과 전문위원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안산대학교 겸임교수, 총리실산하 온종일돌봄 범정부공동추진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문 교수는 경기도내 최연소로 광명시철산복지관장을 역임하였으며, 광명시의회 복지건설위원장, 안산시 평생학습원관장, 양천구 양천사랑복지재단 사무총장으로 근무하는 등 사회복지 일선 현장과 관가, 정계, 학계를 두루 거친 명실공이 복지정책전문가로 인정을 받고 있다.

문영희 교수는 제6대 광명시의원 당시 ‘광명희망카’ 도입,  ‘광명시 자살예방센터’ 설립, ‘광명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는 등 광명시 복지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역정가에서는 문영희 교수가 이번 출판기념회를 마치고 나면 본격적으로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예비후보로 활동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