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위탁아동가정에 새보금자리를 만들어”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 김현주 팀장 jds1789@korea.kr


- 철산2동누리복지협의체, 위탁가정 아동 무료이사서비스, 대청소 실시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이정환)는 23일(월) 가정위탁 아동집의 무료이사서비스 및 청소봉사를 펼쳤다. 이날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은 아침부터 내리는 비를 맞아가면서 위탁아동 가정의 이삿짐을 직접 나르고 청소하는 작업을 실시하였다.

대상 아동은 돌되기 전 어머니가 가출하고 아버지와 함께 살던 중 2016년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혼자 거주하던 아동으로, 그동안 높은 월세와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서 힘들게 지내왔으나, 이번에 맞춤형 주거지원으로 전세임대에 선정되며 무료이사서비스와 대청소가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번에 이사하게된 목○○은 “곰팡이가 온집에 피어 있고 빛도 들어오지 않는 집에서 생활하다 이번 이사로 햇빛이 들어오는 넓은 2층으로 이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비가 많이 오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어른들(누리복지위원분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비를 맞아가면서도 짐을 옮기고 청소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이정환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바쁜 시간을 쪼개어 봉사에 참여해 주신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위탁아동인 목○○가 새집에 들어가서 올바른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봉사에 참한 누리복지협의체 김영균위원은 위탁아동의 살림살이가 너무 낡고, 입을 만한 옷이 없는 것을 보곤 필요한 살림살이를 사는데 쓰라고 후원금을 전달하여 몸소 실천하는 나눔 사랑을 보여 주었다.

홍병기 철산2동장은 “철산2동 관내 저소득가정 및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항상 도와주고 관심을 가져 주시는 누리복지협의체위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오늘 이사 서비스를 제공한 위탁가정의 아동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