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저소득층 초등학생에게 영어 학습 테블릿PC 지원

9일 광명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영어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신청 아동들을 대상으로 공연콘서트와 학습방법, 학습기기 사용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 5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 180명 대상

- 개인별 레벨테스트 후 학습단계에 맞는 맞춤형 교육 서비스 제공

- 영어학습프로그램과 전용기기(테블릿PC) 지원...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학습 환경 제공

광명시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정 초등3학년부터 6학년 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영어 온라인 자기주도학습’사업을 실시한다.

영어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사업은 초등학교 영어 보조교사 지원사업이 중단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영어 학습 기회가 취약한 사회배려계층 학생을 위해 마련됐다. 영어 학습프로그램과 전용기기(테블릿PC)를 지원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 없이 학습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여 교육격차 해소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제고하고 교육복지의 보편화를 실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학습 시작 전 개인별 레벨테스트를 하여 개인별 학습수준과 연령에 맞춰 1∼5레벨 난이도에 따라 수준별 맞춤학습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R(Reading), T(Thinking), W(Writing)의 학습시스템으로 구성되었으며 월 4회 원어민의 첨삭지도가 병행된다. 사업 기간 중 영어마을 방학캠프(2회)를 열어 학생들이 직접 원어민과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종 체험학습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학습에의 동기, 흥미, 자신감을 부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아동센터와 다문화단체에서는 학생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자체적으로 요일, 시간을 정하여 ‘교사 지도’ 학습을 시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영어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학습에 흥미를 갖고 자주적으로 공부하여 학습 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는 미래꿈나무인 아동들이 꿈과 재능을 찾고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