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꿈을 펼치는 어린이, 꿈이 이루어지는 광명’


광명시는 5일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아 ‘꿈을 펼치는 어린이, 꿈이 이루어지는 광명’이라는 주제로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광명시가 주최하고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기념행사에는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제52보병사단 군악대의 연주와 ‘광명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이 참여 할 수 있는 볼거리, 체험, 놀이, 공연,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아동뮤지컬, 광명스타킹 아동·청소년 동아리 및 공연팀의 문화공연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이 펼쳐져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야외행사로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전통놀이, 악기체험, 소품만들기, 거리의 화가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아동인권감수성 보드게임, 소화기 체험 등 52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돼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강희진 부시장은 “어린이들이 희망을 갖고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 것이 어른들의 역할”이라며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꿈을 펼치고 이루는 아동친화적 도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비용이나 교통체증 걱정 없이 집 근처에서 어린이날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좋은 프로그램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행사는 경륜경정사업본부, 이케아, 이마트광명소하점, 광명동부새마을금고, 빠리바게트 철산점 등 20여 업체가 후원하였으며 지역기관 및 300여 명이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 호응을 얻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