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양평군 청운면, 구리시 수택1동 - 소하2동 맞춤형복지서비스 벤치마킹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 정선영 팀장 social73@korea.kr


19일(화) 양평군 청운면장(정지범)과 행복돌봄추진단장(송길영) 등 28명, 구리시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유자) 및 맞춤형복지 팀장(송윤자) 등 8명을 포함 36명이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2016년부터 추진 중인 「읍면동 맞춤형복지 업무」 운영 우수시군으로 광명시를 대표하여 소하2동을 벤치마킹 하고자 방문한 것으로, 정선영 누리복지팀장이 맞춤형복지서비스 운영현황에 대해 설명하였고, 이어 유태현 위원장이 협의체 특성화 사업 및 민관협력 부분에 대해 발표하였다.


양평군 청운면 송길영 행복돌봄 추진단장은 “소하2동의 민관협력 활동과 특성화 사업을 보고 들으면서 큰 자극을 받았다. 마을의 복지리더로 앙평에 돌아가 열심히 뛰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구리시 수택1동 송윤자 맞춤형 복지팀장은 “소하2동 맞춤형복지에 대해 짧은 시간이지만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벤치마킹을 계기로 광명시의 우수사례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또 마련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소하2동 누리복지팀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찾아가는 복지상담, 통합사례관리, 지역자원 발굴 연계, 민관협력 활성화 등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으며, 오는 6월 25일에는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이 주최하는 “2018년 찾아가는 읍면동 보건복지서비스 컨설팅” 준비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