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지역 중학생 72명, 또래관계 소통을 위한 힐링 시간!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수)은 지난 7월 14일(토)부터 7월 15일(일)까지 1박 2일 동안 관내 중학생 및 멘토 72명이 참가한 가운데 아산늘푸름수련원(충남 아산시 소재)에서 꿈키움멘토링 『또래관계 소통을 위한 힐링여름캠프』를 운영했다.

경기도 광명교육지원청 유관부서 협업으로 교육복지센터와 Wee센터가 공동주관하는 『꿈키움 멘토링』은 중학생들과 교육대학원생들과의 1:1 매칭을 통해 학기 중 학생 개개인의 맞춤형 눈높이활동을 기반으로 1박2일 캠프까지 연계한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이번 캠프는 공동체활동을 통한 유대감 강화, 대인관계의 소중함을 재인식할 수 있는 기회, 또래와 소통 통한 힐링의 시간이었다.


구체적 활동 내용은 <자신의 소망카드 만들기>,<다도, 천연염색, 난타체험>, <내친구 최고-화합의 장>, <레일바이크체험>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공동체 활동으로, 자신의 소중함과 또래 간 유대관계 강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도 만날 수 있었고, 친한 친구와 활동을 함께하면서 많이 놀고 웃는 시간을 가졌다”,“내 친구를 더 많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홍정수 교육장은 “친구와 소통을 위한 힐링 시간”으로 진행된 여름캠프활동이 참여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더 넓은 시야를 갖고 큰 꿈을 찾는데 보탬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