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철산4동 주민들, 동네 이웃들의 여름철 건강을 위해 힘을 모으다!


- 복날을 맞이하여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철산4동 지역주민 총 460여 명에게 삼계탕 제공
- 행사 기획부터 준비, 당일 진행까지 주민들의 힘으로 진행하며 공동체의 의미를 더해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선영, 이하 ‘철산복지관’)은 복날을 맞이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건강을 기원하고 여름철 활력을 높이고자 ‘활력 충전! 쿨한 여름!’ 복날 행사를 진행했다.

철산복지관과 철산4동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무더위에 지친 지역 주민들을 위한 삼계탕, 건강차 나눔과 더불어, 주민들의 흥을 돋우는 레크리에이션, 어르신 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이 과정에 철산4동 주민들은 행사의 기획부터 홍보, 삼계탕 준비와 당일 행사 진행까지 각자 할 수 있는 역할들을 나눠 참여 하였고, 별도의 기획단을 구성하여 이웃들의 건강을 위하는 마음을 모아 적극적으로 움직였다.

광명제일라이온스클럽 이인홍 회장은 “매년 이곳에 찾아오는 건강한 모습의 어르신들을 뵙게 되어 반갑고 내년이 또 기대된다. 동네 이웃들과 함께 삼계탕 한 그릇을 나누면서 삼복더위를 잘 이겨내셨으면 한다”고 매년 행사에 참여하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 기획단에 참여한 지역주민 조OO(42)은 “이맘때가 되면 복날 마을잔치가 기다려진다. 올해는 뭘 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동네 사람들이 모여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만들어지는 행사라 그 의미가 크고, 이곳에서 즐겁게 모여 놀고 웃고 떠드는 동네 사람들을 보면 사람 냄새 나는 철산4동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깊어진다”는 소감을 전했다.

복날행사 ‘활력충전! 쿨한여름!’은 매년 광명제일라이온스클럽(회장 이인홍)의 적극적인 후원을 통해 5년간 철산4동에서 진행되어 왔으며, 올해는 (사)보리향, 떡담 철산점, 철산4동 주민자치위원회 한성진 위원장, 철산4동 주민센터의 후원 그리고, 철산4동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