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의회 상임위원회 현장방문 활동 펼쳐


광명시의회(의장 조미수)가 제8대 개원 후 처음으로 지역 내 시설을 방문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명시의회 자치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제창록)와 복지문화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성민)는 9일 10일 양일간 시 주요 현안과 민원 파악을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먼저 복지문화건설위원회는 지난 9일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시립광명생명숲어린이집 및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 등을 차례대로 방문, 시설을 둘러보고 관계자로부터 현황과 애로사항을 들었다.

위원들은 “시설 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노온정수장으로 자리를 옮겨 정수장의 원·정수 수질모니터링 결과를 확인하고 먹는 물의 안전성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박 위원장은 “주요 기관들의 실태를 파악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현장방문을 통해 시민 불편사항이 신속히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의회 자치행정교육위원회에서도 10일 광명시여성비전센터, 일자리창조허브센터를 차례대로 방문, 센터의 역할과 발전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설립 취지에 맞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철망산 시민복합시설 건립 공사 현장과 현충도서관 건립 공사 현장 찾아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인명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 수칙 준수 등을 지속적으로 확인해달라”며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잔여 공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제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실질적 발전방안을 모색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주요 현안사항과 관련된 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