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철산2동누리복지협의체, 폭염대비 무더위 쉼터 안내 및 복지사각발굴 홍보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 김현주 팀장 jds1789@korea.kr


철산2동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이정환)에선 6일 퇴근시간 유동인구가 많은 관내 버스정류장에서 폭염대비 무더위쉼터 이용 안내 및 복지사각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7일에는 버스정류장 뿐만 아니라,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이용어르신을 대상으로 관내 및 철산, 인근 광명동 지역 어르신께 무더위쉼터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관련하여, 그동안 운영하던 무더위쉼터가 09~21시까지 연장 운영함에 따라 관내 지역주민은 물론 취약계층에게 무더위 쉼터 이용 안내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를 위해 홍보안내문과 누리복지협의체에서 직접 준비한 얼린 생수를 함께 배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사상 최대의 폭염에도 전기세 걱정으로 냉방용품을 마음껏 틀지 못하고 집안에만 계시는 지역주민에게 무더위쉼터  이용을 통해서, 건강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지역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들을 발굴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철산2동누리복지협의체 이정환 위원장은 “엄청난 폭염에 지역주민이 무더위쉼터를 이용하여 조금이나마 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를 해 나갈 것이며 항상 함께 해주는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철산2동 장순강 동장은 “요즘 폭염으로 모두들 더위에 지쳤음에도 불구하고, 무더위에서도 땀을 흘려가며 폭염대비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해주시는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님들께 매우 감사드리며 지역주민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철산2동누리복지협의체는  폭염관련 1대 1 매칭되어 있는 결연어르신의 안부를 매일 확인을 하고 있으며, 이번 폭염대비 무더위쉼터 안내와 지역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