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이언주 의원, 하안2지구 공공택지 지구지정은 '폭력적인 공권력'


이언주 의원(광명을)은 광명시 하안2지구 공공택지 지구지정과 관련해서 지역주민과 지주들과 각각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인근 지주들은 "평생 살아온 땅을 헐값에 수용하려는 것은 공권력으로 사유재산을 강탈하는 짓이라고 성토하면서 일방적인 정부의 지구지정에 강하게 저항하고자 대책위원회(위원장 평재인)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지역 주민들은 "광명시장이 지구지정 철회를 강력하게 추진하도록 국회의원의 협조를 요청한 만큼,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주민들을 대변해서 국회에서 싸워달라"고 당부했다.

좌)대책위원회 우)하안동주민 간담회

이언주 의원은 "정부의 인위적 공급정책은 시장 질서를 교란하는 것으로 마땅히 철회되어야 한다"며 "광명은 이미 각종 택지지구에 주택공급이 예정되어 있어 공급과잉으로 미분양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난개발 같은 지구지정은 바람직하지 않고, 주민의 사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정부의 정책을 이해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존에 진행되는 환지개발, 재건축 등이 잘 이루어지도록 정부가 도와줘야 할 일이지 난개발 같은 지구지정은 주민의 생존권과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로 폭력적인 공권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서울 도심의 슬럼화 된 지역을 재개발 등을 통해 먼저 개발하라"고 주장하였다.

이날 참석한 하안동 주민들은 현수막을 단지별로 그리고 거리에 붙이고 서명운동, 온라인 민원제기, 집회시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들이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투쟁하겠다고 하면서 이 의원의 협조와 국회 차원에서의 대책을 강하게 요청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