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일방적인 구로 차량기지 이전 추진 반발

[사진 나무위키]

- 국토부, 구로 차량기지 이전사업 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 광명시, ‘친환경 차량기지’ , ‘5개 역 신설’ 요구

광명시 (시장 박승원)에 따르면 국토부는 이달 초 구로 차량기지를 노온사동으로 이전하기 위한 기본계획 중간보고회를 개최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당초 광명시는 차량기지 이전에 따른 피해를 떠안아야 하는 점을 강조하면서 시민을 위한 대책으로 △지하화 등 친환경적인 차량기지 건설 △현충공원과 가리대를 포함한 5개 역 신설을 줄곧 요구해왔다.

그러나 이번에 국토부가 진행한 중간보고 내용에는 광명시의 요구사항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광명시는 “도시의 성패를 좌우할 대규모 사업이 지자체 의견 반영도, 주민설명회도 없이 일방통행식으로 추진되는 것은 안된다”며 상당한 우려를 표했으며, 강력한 항의의 뜻을 담아 광명시의 요구사항을 국토부로 제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광명시는 당초 요구 외에도 △신설노선이 구로역 셔틀이 아니라 5분 간격으로 서울역까지 운행할 것 △(가칭)제2경인선 추진 시 구로 차량기지의 위치를 다시 검토할 것과 피해 없이 절대적으로 수혜만 얻는 서울시가 다양한 형태의 기여에 나서야 할 것 등을 주장했다.

한편 광명시는 구로 차량기지 이전에 대한 여론을 가감없이 전달하기 위해 시민, 사회단체와도 힘을 모을 방안에 대해 검토 중이며, 이번 사업의 방향이 단순한 차량기지 이전이 아니라 광명시민에게 필요한 대중교통수단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