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휴일 또는 방과후, 지역주민에게 학교체육관 개방 논의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5일 광명교육지원청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학교 다목적체육관 유휴시간대 개방’과 관련하여 학교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의 홍정수 교육장 등 학교다목적체육관이 설치되어 있는 초․중․고등학교장 24명이 참석해 학교체육관의 유휴시간대(방과 후 또는 휴일) 개방에 대해 논의했다.

이들은 학교체육관을 유휴시간대에 개방할 경우 지역 주민들의 체육시설 이용률을 높이고 선진국형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다고 의견을 같이 했으며, 개방에 따른 문제점 및 대책방안도 강구했다.

이에 대해 광명시는 학교체육관의 시설관리 및 안전관리, 학교시설 운영에 따른 책임 여부, 야간 개방 시 발생하는 소음 및 민원 발생에 따른 대책으로 학교체육관 시설 및 안전 지킴이 상주, 학교체육관 운영비(전기요금, 수도요금) 지원, 개방시설 내 안전사고 예방 위한 책임보험 가입, 생활체육회를 활용한 양질의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지원하기로 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학교 체육관 개방을 위해 시와 학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체육관 개방을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가 서로 협력·지원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함께 공유하는 마을결합형 학교를 실현할 수 있어, 생활체육 발전과 스포츠참여인구 확산으로 주민건강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