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서면초,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서면초등학교는 11월 15일(목)과 19일(월)에 2018학년도 ‘향기나는 문화예술축제’ 사전행사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를 교내에서 개최했다.

2013학년도부터 이어진 이번 음악회는 올해로 6년째를 맞는 교내행사로써 5·6학년 선배들이 각 학급별로 결연을 맺은 1·2학년 동생들을 직접 방문하여 벌이는 선후배간 우애와 배려의 친교활동이다.


음악회에서 선배학생들은 준비한 오카리나 연주(Butterfly Walts 외 15곡)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기자랑까지 펼쳐 행사의 즐거움과 의미를 더했다.

동생들은 아는 곡을 따라 부르거나 몸을 들썩이며 호응을 했고 이에 언니오빠들은 더 신나는 연주로 답했으며 음악 줄넘기, 연극, 댄스, 노래, 피아노 연주가 이어진 장기자랑 시간에는 주고받는 박수 속에 모두 하나가 되는 등 ‘작은 음악회’가 단순한 발표와 시청의 시간이 아닌 선후배간 교감의 장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윤명숙 교장은 “평소에도 예의와 배려하는 생활을 꾸준히 실천하여 선후배간의 우정을 쌓아 가는 서면초등학교 학생들이지만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는 형님아우간의 우애를 더욱 돈독히 할 뿐 아니라 학교폭력예방 역할도 톡톡히 한다”며 이후로도 음악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서면초등학교의 자랑스런 전통으로 확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