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한주원 의원 "일제시대 잔재인 교복 입고 만세삼창..."


27일(수) 광명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진행된 홍보과 업무보고에서 한주원 의원은, 지난 1월 16일 탑골공원에서 실시한 '광명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행사'의 보도자료 사진에 대해 지적했다.

한 의원은 "홍보실에서 배포한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사진이 여러 다른 인터넷에 올라와 있다. 그 사진들을 보면 학생은 잘리고, 시장님 위주로 나와 있는데 그렇게 찍어서 홍보한 이유가 무엇이냐?"고 물었다.

이어 "민족대표 33인의 독립선언문 낭독과 만세삼창 퍼포먼스를 하기 위해 광명시 청소년 33명이 참석했는데, 시장님과 학생들 전체가 나온 사진을 올리는 게 맞는 것 아니냐"고 덧붙였다.


또한 한 의원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면 농민복을 입고 찍어야 하는데, 일본시대 잔재인 교복을 입고 찍은 것은 잘된 설정이 아니다"라고 꼬집으며 "홍보과에서 그런 사진을 낼 때 참고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담당 과장은 "전체 나온 걸 줬는데 언론사에서 잘라서 쓴 것 같다"며 "그런부분 참고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한주원 의원은 시민대상 시상식 때, 사진 찍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정작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한 사람들은, 사진 찍는 사람 등만 보고, 상을 받는 모습은 나중에 인터넷으로 봤다며 해결 방안을 요구했다.

댓글 1개:

  1. 퍽하면 일제잔제란 트집을 사용한다 그럴듯 하지만 우리나라에 수십년 살았지만 농민복?처음 들어보며 파는곳도 못봤다
    그리고 일제때 입은옷 지금 너는 안입냐
    말과 생활속에 일제 잔제가 들어있는데 그말을사용한 너 조사해볼까?일제 잔재 얼마나 사용하며 너의조부모 조상 조사하면 일제 잔재 하나도 없을것 같은가?
    너가 사는집 일본놈공구로 집을지엇고 너의핸드폰 일본놈이 만든 부속으로 조립했다
    너는 한복만입고 다니고 교복입고 학교다닌나 일본 친일파냐?

    답글삭제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