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비닐하우스 화재, 가정용 소화기로 큰 피해 막아


- 자택에 스스로 소화기 비치하고 사용법 익혀둔 거주자가 초기진화, 큰 교훈 남겨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는 지난 26일 주거용 비닐하우스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거주자의 신속한 대처로 인명과 재산상의 큰 피해를 막았다고 밝혔다.

26일 새벽 5시 49분경 광명7동 소재 주거용 비닐하우스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잠을 자고 있던 거주자가 ′펑′ 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와 보니 비닐하우스 화목보일러 주변에서 화염과 연기가 발생하여 소화기6대로 화재를 초기에 진화했다.


거주자(박00)는 수년 전에도 광명소방서에서 지급받은 소화기로 인근 산불화재 때 진화한 경험이 있어, 소화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비로 6대를 구매하여 자택 내 비치하고 있었으며, 평소 소화기 사용법을 잘 알고 있어 소방차가 도착하기 전 화재를 진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주거용 비닐하우스의 화재취약성과 새벽 시간대에 발생한 화재임을 감안하면 자칫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었으나, 관계인의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했다.

전용호 서장은 “나와 내 가족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설치촉진 홍보를 다각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주택용 소방시설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설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