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EBS, 청소년을 위한 우수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에코건축학교에 주목!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진행하는 ‘에코건축학교’가 우수 진로체험 교육 프로그램으로 주목 받고 있다.

EBS 교육방송 ‘행복한 교육세상’은 지난달 19일부터 23일까지 에코건축학교 진행 과정을 밀착 취재했다. 지난 5일에는 에코건축학교 참가학생들이 EBS 스튜디오를 찾아가 토크쇼 촬영도 했다.

지난 5일 2시부터 EBS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토크쇼 촬영에는 고대원(충현중1), 손지호(소하중1), 임영선(하안북중1), 최현호(범물중 3), 곽찬희(화수고1), 박선우(양곡고1) 등 총 6명의 에코건축학교 시즌 4 참가 학생들과 고대원군의 어머니 조윤실씨,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강진숙 센터장, 그리고 명지대학교 건축학과 이명주 교수가 참석했다.

EBS 행복한 교육세상 팀은 에코건축학교를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굴하고 진로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소개했다. 참가 학생들은 에코건축학교에 대한 소감,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설명하고 프로그램이 자신들의 진로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말했다. 이날 소개한 학생들의 경험과 생각들은 또래 친구들의 진로 고민과 탐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크쇼에 참석한 명지대학교 건축학과 이명주 교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힘을 실어 줘야 한다”며 “에코건축학교는 우리 아이들이 건축디자인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프로그램이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에코건축학교 시즌4의 활동과 참가 학생들의 토크 영상이 담긴 본방송은 3월 19일(화) EBS 1에서 낮 12시 10분에 방송 될 예정이다.

한편, 광명시는 에코건축학교 외에도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악기를 만들고 직접 공연하는 어린이 업사이클 창작공연 ‘리플레이메이커 시즌5’와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해 고민하는 ‘업사이클 패션 디자인 교실’ 등 다양한 청소년 특별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