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소방서, 광명전통시장 안전강화를 위한 관서장 소방안전 컨설팅 실시

광명소방서(서장 최준)는 28일 광명전통시장을 직접 방문하여 화재취약시설 안전 강화를 위한 관서장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방안전 컨설팅은 지난 9월 4일 경북 영덕 전통시장에서 인재(人災)로 추정되는 화재로 인해 큰 재산피해와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재발방지 및 화재취약지역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화재 발생 제로화, 화재진압 전략 향상 등 재난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최준 서장은 예방대책팀, 대응전략팀 직원들과 함께 시장상인회 관계인의 입회하에 광명전통시장 내 화재취약 요인과 소방·전기시설, 보이는 소화기 등 소방시설 유지관리 실태를 확인하는 한편 전반적인 소방안전 관리추진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화기 취급 시 안전수칙 및 각종 사고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관계자의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당부했으며, 비상시 신속한 초동 대처를 위해 소방시설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등 현장안전 컨설팅을 실시했다.

최준 서장은 “구조적 특성상 점포가 밀집해 있어 화재 시 진압이 어렵고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며, 안전한 전통시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화재예방 및 현지 적응훈련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추진하여 광명시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 전통시장에는 IOT 기술을 접목, 화재 발생 시 화재위치를 감지하여 부저가 울리고 점포주, 관계자, 119에 자동으로 문자와 전화를 통해 화재를 빠르게 알리는 화재알림시설이 2020년 3월에 설치되어 광명전통시장 251개소, 광명새마을시장 170개소에서 운영 중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