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보도자료] 박종애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장 대통령 유공자 표창


광명시는 박종애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장이 지난 12일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노인유공자로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노인의 날 유공자는 노인의 날(10월 2일)을 맞아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이웃에 모범이 되는 모범 노인, 노인복지기여자 및 단체 유공자 등이 선발되는데, 박종애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장은 그간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종애 지회장은 경로당 파견강사사업 신설, 일반노인 취업센터 추진, 아동 성폭력 범죄예방활동, 장수자원봉사단 창단, 한바탕웃음큰잔치 및 실버예술제 개최, 카네이션하우스 활성화, 경로당전담관리사 배치 등에 앞장섰다. 또 국민건강 관리공단 및 보건소 등 유관단체와 연대 프로그램 확대하여 맷돌체조, 단전호흡, 웃음교육 등 기초 여가 문화생활 알선으로 경로당 활성화에 기여했다.

박종애 지회장은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어르신들께 큰절을 하며 “경륜과 지혜로 다함께 힘을 합쳐 국가의 미래를 뒷받침하고, 후손들에게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전하는 어른다운 노인이 되자”며 “새로운 노인복지를 위해 같이 앞장 서줄 것”을 당부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대통령 표창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노인복지정책을 적극 펼치고 어르신들을 잘 모시는 시장이 되겠다”고 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