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김연우 의원, 올해 업무추진비 7천만원 넘게 사용한 부시장 질타

[사진 : 광명시의회]

자유한국당 김연우 의원은, 25일(목) 열린 광명시의회 임시회에서 10분 자유발언을 통해 강희진 부시장의 과다한 업무추진비 사용과 보복성 인사에 대해 지적했다.

김 의원은 "강희진 부시장은 지날 1월부터 9월 29일까지 업무추진비 7천7백6십여만원을 지출했다"며 "사용한 업무추진비 중 식대 명목으로 사용한 금액이 5천4백여만원"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공개된 업무추진비 중 식대가 차지하는 금액은 도저히 시민들을 위한 삶을 살겠다는 공무원으로서의 자세가 맞는지 묻지 않을 수가 없다"고 개탄했다.

또한 김 의원은, 부시장이 거주하는 관사 수선비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김 의원 "부시장은 시세 6~7억 정도의 관사에 거주하는데, 원칙적으로 운영비만 사용자가 부담하고 사용료는 면제 대상이고 수선비는 예산에서 지출할 수 있다. 이런 근거로 올 2월 도배 및 다용도실, 현관, 발코니 페인트 공사비용이 5백3십3만원 지출되었다."

"이는 보는 관점에 따라서는 보편타당해 보이지는 않아도 정당하다 하겠다. 그러나, 3월 16일 부시장 물품 구입으로 되어있는 7십8만원의 하체근력강화기(자전거)는 관사의 사용 및 운영과는 거리가 있어 보인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 의원은, 언론에 보도된 부시장의 보복성 인사 발령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 의원은 "모 언론에서는 부시장이 지난 6월 감사실 직원들에게 감사 중단을 종용하고 부시장은 시의 감사 권한이 없으니 중단하라는 지시를 따르지 않아서 타 부서로 인사발령 했다는 내용의 기사가 실렸다"

"더불어 보복성 인사를 했다는 의혹으로 박승원 시장이 진상규명을 위해 상급기관에 감사를 청구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는 보도도 함께였다"

"물론 전임 양기대 시장이 감사 결과 보고서를 결제하지 않은 것이 빌미가 되었으나, 경직된 공무원 조직의 구조 속에서 '잘못을 바로잡아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사회가 되길 바라며 본인이 겪은 일을 알리게 됐다'라는 전 감사팀장의 자기 고백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2018년 한 해는 진정으로 시민의 행복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자세를 가다듬어 스스로 한 점의 부끄러움이 없고 시민에게 존경받고 사랑받는 공직자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심서 율기편에 나오는 말로 발언을 마무리했다.

"공직에 임하여 잘하려거든 반드시 자애로워야 하고 자애로워지려는 자는 반드시 청렴해야 하며 청렴하려는 자는 반드시 검약해야 한다. 씀씀이를 절약하는 것은 공직에 임하는 자의 으뜸가는 임무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