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노사민정협의회 소통·협력 일자리창출


- 광명시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올 6079개 일자리창출 선발대 역할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23일 중회의실에서 ‘광명시 노사민정협의회’를 열고 올 해 6079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매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의회는 광명시 노사민정 협력은 물론 2016년도 광명시 일자리추진 대책과 고용전반의 주요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주명식 수석위원장, 서호원 고용부안양지청장 등 위원 12명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6079개 부문별 일자리추진 목표 ▲광명시 일자리정책 지원사업 ▲재정지원 일자리추진 ▲사회적기업 지원육성 ▲일자리센터 취업지원서비스 ▲경력단절여성 직업능력개발지원 및 일자리창출 지원 등에 대한 박충서 일자리창출과장의 설명에 이어 의견수렴을 통해 지역 주민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선발대 역할을 하기로 결의했다.

주명식 수석위원은 “시대의 흐름이 일자리”라며, “사람의 생명을 살린다는 신념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호원 노동고용부 안양지청장은 “노동시장 개혁의 필요성과 현안에 대하여 중요성을 인식하고 협의회가 앞장 서줄 것”을 요청하고 공감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해 고용구조개선 토론회, 일자리 경진대회, 노사민정 워크숍 등 3차례 이상의 굵직한 행사를 주관해 성공적으로 마쳤다.

시 관계자는 “이를 바탕으로 2016년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3월말까지 공시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역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라며, “궁극적으로 시민들에게 좋은 일자리가 주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