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2016년 어린이집 노무 및 소양’교육 실시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지난 18일, 19일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새빛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2016년 어린이집 노무 및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노무교육은 근로기준법 강화와 교직원의 권리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어린이집내 올바른 근로관계를 유도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280여 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노무강의를 진행한 민제홍 노무법인 인사노트 법무실장은 보육교직원 채용에서 퇴직까지 여러 노동법률 문제를 체계적으로 설명하는 한편,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실제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노무관련 사항들을 설명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이경숙 심리학박사(탑스퀘어아카데미)가 ‘웃음을 통한 자기변화’라는 주제로 소양교육을 진행해, 참여한 원장과 보육교사가 보육현장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이날 양기대 광명시장은 “앞으로도 보육 및 교육에 힘써, 더 좋은 보육환경을 조성해 부모가 마음 놓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노무 및 소양교육을 비롯, 다양한 교육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투명하고 건전한 어린이집 운영과 질 높은 보육문화 정착에 매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