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부모의 학교 참여가 자녀의 성공을 이끈다"


경기도 광명교육지원청은 4월 28일(목) 오전 9시 광명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6 광명 유·초·중·고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는 '개회 및 교육장 인사말씀'에 이어 '학교운영위원회 이해와 역할', '자녀의 성공을 돕는 부모의 인성'이란 주제의 강의, 불법찬조금 근절 예방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박상길 교육장은 "바쁘신데 시간 내셔서 학교를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미국 대학에서 27세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적 사회 적응 변인에 대해 조사를 했다. 부모의 소득, 학력 등 100여 개의 요소를 가지고 조사를 했는데, 1위가 부모님의 학교운영위원회 참석 여부였다. 부모가 학교에 참여하면 자녀와의 공감대가 많아지고, 자녀들은 부모님의 활동에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학교운영위원회 이해와 역할 강의에 나선 고창석 오선초등학교 실장은, 학교운영위원의 자격·임기·권한·의무,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회의운영에 관해서 설명했다.

'인성공부'의 저자이자 KBS아침마당, MBC TV특강, EBS TV 평생대학 등에서 특강을 한 유명 강사인 박완순 박사는 '자녀의 성공을 돕는 부모의 인성'이란 강의를 진행했다.

박완순 박사는 추상적인 개념의 '인성'(人性)에 대해 속담과 한자 풀이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박 박사는 '어른'이란 본보기가 될만한 사고와 행동에 틀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어린이가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에서 부모의 본보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3시간 동안의 연수가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특히 박완순 박사의 강의가 인상 깊었다. 이런 강의를 우리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해줬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