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오리 이원익 청렴인문도시 광명과 세종인문도시 명품 여주와의 의미있는 만남


조선시대 최고의 청백리인 오리 이원익의 청렴정신을 계승해 나가고 있는 광명시와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주시가 공통가치 실현을 위해 힘을 모았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25일 광명시 소하동 소재 오리 이원익의 유적 등이 있는 충현박물관 삼상대에서 원경희 여주시장과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학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적 연고가 있는 역사적 인물의 삶과 철학을 통해 시의 정체성을 확립해 시정이 나아가야 할 바를 찾고, 조선의 대표적 청백리인 오리 이원익의 청렴정신과 성군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문화도시 브랜드화하기 위한 것이다.

양기대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종대왕과 오리 이원익 선생은 2012년 중앙일보 설문에서 조선시대 드림팀의 대통령, 총리로 선정된 바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렴과 인문학, 애민정신의 새로운 바람이 불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원경희 여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도시가 추구하는 소중한 가치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해 여러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얻어, 수도권 최고의 도시로 새롭게 떠오를 것을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협약식에 참가한 관계자들은 이후 광명동굴로 이동하여 광명동굴과 라스코동굴벽화전을 관람한 후 인근 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폐자원을 활용한 예술작품을 관람하며 나머지 일정을 소화하였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