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혹시 이혼을 생각하고 있다면...


부부 사이에 성격·가치관·종교·성 문제 또는 상대방의 외도나 스트레스 등으로 갈등을 겪고 있다면, 가족상담 전문기관인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화문)를 방문하는 건 어떨까?

한국건강가정진흥원으로부터 2016년도 이혼전후상담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2015년도부터 수원법원과 연계하여 이혼위기가정의 개인상담, 부부상담, 가족상담은 물론 부부집단상담 및 집단상담캠프 같은, 부부 사이에 소통과 이해를 촉진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혼전후상담은, 이혼 위기로 당사자뿐 아니라 관련된 모든 사람이 불안정한 상태에서 경험하는 정서적, 사회적 문제를 명확히 이해하고 적절한 상담과 돌봄을 제공하여 위기의 사람들을 효과적으로 도우며 치유해 나가는 과정이다.

이혼전후상담 과정은 이혼 전 상담, 이혼 보류단계의 가족상담, 이혼 결정단계의 가족상담, 이혼 후 가족상담 단계로 나뉜다.

이번에 이혼 전후 상담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은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상담을 희망하는 이용자에게 광명시 유일한 '가족상담 전문기관'으로써의 신뢰를 구축하고, 이혼 위기에 있는 사람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질적인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전화(02-2619-8300), 사이버(http://gmfc.familynet.or.kr/index.jsp), 방문(경기도 광명시 디지털로 34, 2층)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건강성을 향상하고 가족 체계를 강화하는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를 조성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기사제공 : 광명시 건강가정지원센터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