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고서와인'을 광명동굴에서


최고의 맛과 당도를 자랑하고, 무농약·유기농으로 재배한 담양 고서지역의 캠벨얼리 포도로 만든 '고서와인'과 담양의 특산물을 광명동굴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광명시는, 11월 25일(금) 광명동굴 와인레스토랑에서 최형식 전남 담양군수와 '고서와인을 비롯한 담양군의 특산물을 광명동굴에서 판매하고, 두 자치단체의 문화·관광사업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관광 상품 개발과 홍보에도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일) 밝혔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담양의 와인과 특산물이 광명동굴에서 많이 팔릴 수 있도록 협력하자"며 "관광에서 앞서있는 담양군의 장점을 잘 벤치마킹해 광명동굴이 있는 가학산, 자원회수시설을 둘러싼 지역에 대한민국에서 제일 멋진 조경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최형식 군수는 "담양 고서와인은 유럽산 와인과 비교해도 맛과 향, 색도 등 어느 것도 절대 뒤지지 않는 고품질 국산와인이다"며 "한국 와인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광명시와의 협력을 통해 와인 등 우리군의 명품 특산품 판매‧유통 기반을 확대하고 나아가 상호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남 담양군에서는 고서와인을 비롯해 딸기, 멜론, 블루베리 같은 지역 특산물이 생산되고 있으며 소쇄원, 죽녹원,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같은 유명관광지가 있다.



기사제공 : 광명시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