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푸른 조끼 입은, 이 자리에 있는 나는 행복한 사람..."


12월 16일(화) 오후 2시, '바르게살기운동'이라고 쓰여 있는 파란 조끼를 입은 사람들이 시청 대회실을 가득 메웠다. 이어서 불이 꺼지고 '2016 바르게 활동 동영상'이 상영됐다.

독거노인 동행, 학습교제 3만권 전달, 다문화가족 10쌍 합동 결혼, 독거노인 팔순잔치, 저소득 가정 집수리, 기초질서 캠페인, 무궁화심기, 무료식사 대접, 의식함양 수련대회, 전국회원대회, 전국 여성대회, 라스코동굴 성금전달...

약 10분 동안 상영된 영상. 시간관계상 짧게 편집한 영상으로는 광명시 바르게협의회의 1년간 활동을 모두 보여주기에 부족했다. 하지만 광명시 바르게협의회가 왜 경기도 최우수 협의회가 됐는지 보여주기에는 충분했다.


동영상 상영이 끝나고 성악앙상블 소리향의 축하공연이 시작됐다. 소리향은 교과서에 실린 희망의 대중가요 '아름다운 나라'를 불렀다.


"참~아름다운 많은 꿈이 있는 이 땅위에 태어나서 행복한 내가 아니냐/ 큰 바다 있고 푸른 하늘 가진 이 땅위에 사는 나는 행복한 사람 아니냐 아름다운 나라"

1년을 돌아보며 행복해하는 바르게협의회원들의 표정에선, 이 노래가 "푸른 조끼 입은 이 자리에 있는 나는 행복한 사람 아니냐~"로 들리는듯했다.

소리향의 무대로 한껏 고조된 분위기 속에 '2016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 회원대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2016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 회원대회'


이날 행사에는 양기대 시장, 이병주 시의장, 정대운 박승원 권태진 도의원, 오윤배 고순희 조희선 김기춘 이길숙 이영호 안성환 시의원 등의 내빈과 함께 경기도바르게협의회 이재문 회장, 박진희 여성회장, 표정식 사무처장과 광명시바르게협의회 임원들이 참석했다.

김포중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이미경 여성회장의 행동강령 낭독, 표창 수여,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표창 수여식에서는 75명의 회원이 행정자치부장관표창, 도지사상, 광명시장상, 중앙회장상, 바르게금장, 경기도협의회장상 등을 수상했다.


1시간 가까이 진행된 표창 수여식과 장학금 전달식이 끝나고 회장 격려사와 경기도협의회장 격려사, 내빈 축사가 이어졌다.


김영일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협의회장은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습니까. 1년 동안 힘차게 열심히 뛰어온 것 같은데, 개인이 아니라 550명 광명시 바르게협의회 회원들이 흘린 땀과 눈물로 열심히 뛰어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없었으면 못 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봉사하기까지 뒤에서 도와준 제 아내 박명자에게 감사 말씀 전합니다."라고 덧붙여 참석자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이재문 경기도바르게협의회장은 "경기도 최우수 협의회로 선정되기까지, 김영일 회장님과 이미경 여성회장님 중심으로 광명시 회원들이 한결같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였기에 가능했다고 확신합니다."라며 "오늘 광명시 회원대회를 맞이하여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적 국민운동단체로서, 선진국민 품격 향상은 물론 광명시 발전과 시민을 위하여 주실 것을 강조 드리면서 이만 격려사를 갈음합니다."라고 말했다.


양기대 시장은 "광명시 550명의 바르게협의회 회원들 똘똘 뭉쳐서 역동적으로 이끌어 가신 모습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바르게협의회는 대한민국 어느 단체보다 큰 역할을 해주시고 계시는데, 세상 어렵고 힘들 때 지역의 지도자로서 내년에도 똘똘 뭉쳐서 봉사하고 헌신하여 어려운 사람도 돕고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병주 시의장은 "시장님은 왼쪽으로 올라오고, 저는 오른쪽으로 올라왔는데, 시장님이 1천여명의 공직자를 섬기는 마음에 왼쪽으로 오셨고, 저는 35만 시민을 섬기는 마음에 오른쪽으로 올라왔습니다. 오를 정말 바르게 길게 표창 잘하셨습니다. 제가 무슨 말씀을 하겠습니까. 여러분 바르게 잘살고 있지 않습니까."라며 "여러분이 대한민국에서 최고 멋진 성인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1년 동안 고생하셨습니다."라고 말했다.

내빈들 축사가 끝나고 기념촬영을 끝으로 이날의 행사를 모두 마쳤다.





[사진 보기]

사진을 저장하려면, 원하는 사진을 선택(누르고)하고 사진을 누르고 있으면 '이미지 저장'이라고 나옵니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