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일자리 잡(job)는 방법 알게 됐어요”


- 공공기관 근무경험과 맞춤형 취업교육 제공하는 청년 인턴제
- 2012년 7월부터 현재까지 630명 선발, 근무기간 중 257명 취업성공

공공기관에서 근무경험을 쌓고, 취업 역량 강화 교육도 받는 광명청년 잡(job)스타트 9기 수료식이 2016년 12월 30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광명청년잡스타트 사업은 청년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시청 각 부서 및 사업소, 유관기관 등에 근무하면서 전문교육 기관을 통한 맞춤형 1:1 취업 컨설팅과 취업교육 및 취업알선 등을 실시하고 있는 광명시만의 특화된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광명시는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이 사업을 2012년 7월부터 6개월 과정으로 매년 2회 운영해 오고 있다. 2016년까지 총 예산 41억 8천만 원을 투입해 이번에 수료하는 9기까지 총 630명의 청년들을 선발했고, 이들 중 잡스타트 기간 중 257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올렸다. 시는 2017년에도 8억3천만 원의 예산을 편성해 상․하반기 총 1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청년잡스타트를 통해 얻은 공직사회의 경험과 취업 교육이 앞으로 원하는 일자리를 얻고 직장생활을 하는데 좋은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더욱 많은 청년들에게 일자리 잡는 법을 알려 모든 참여자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수료한 9기 67명을 대표해 강성수 참가자는 “광명청년잡스타트를 참가하며 쌓은 경험이 원하는 곳에 취업하기까지 큰 도움이 됐다”며,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광명시에서 인턴자리와 맞춤형 취업교육을 제공해줘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이 사업의 결실로 지난 10월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전국 지자체 일자리 경진대회에서 일자리 발굴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기사제공 : 광명시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