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대한민국·아시아 학생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 개최


- 전국・아시아에서 모이는 학생(팀)들 자웅 겨뤄
- 입상팀에는 2017년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 참가 자격 부여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오는 18일 광명시민체육관과 하안북중학교에서 ‘2017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올림피아드 겸 제5회 아시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를 개최한다.

광명시와 광명교육지원청, YTN사이언스, 한국학교발명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학교발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광명시에서 15개 팀, 중국팀 3팀, 국내 외국인학교 2팀을 포함해 총 99개 팀이 참가한다.

모든 참가팀은 정해진 6개 도전과제(기술·과학·예술·즉흥공연·구조공학·봉사활동 분야)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팀 단위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해결책을 찾아 심사위원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해야 한다.

과제는 팀 도전과제와 즉석과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팀 도전과제는 이해력, 기획력, 팀원의 특기와 재능 등 팀 역량을, 즉석과제는 당일 대회장에서 심사위원이 제시하는 과제에 대처하는 순발력과 창의력을 평가한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금상·은상·특별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미국 테네시 주립대학에서 열리는 ‘2017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 글로벌 파이널 대회’에 대한민국 학생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단, 세계대회 참가비용은 참가자 부담).

한편 이번 대회에는 케이넥스·4D프레임·로봇·블록쌓기 등의 체험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학교발명협회(www.kasi.org,02-569-6584~6)나 광명시 교육청소년과(02-2680-2115)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공 : 광명시청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