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탄소포인트제로 숨어 있는 보너스 찾아가세요”


- 에너지 절약으로 저탄소 생활 실천하고 인센티브도 받아
- 광명시 지난해 1천343톤 온실가스 감축, 1천738세대 1천1백만 원 인센티브 지급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탄소포인트제를 운영한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 및 학교, 아파트 단지에서 에너지를 절약해 온실가스를 감축하면 감축한 만큼 인센티브를 현금이나 그린카드 포인트로 지급하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광명시는 지난해 1천343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1천738세대에 총 1천1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시는 개별 가정과 학교가 참여하는 세대별 탄소포인트제와 지난해 하반기부터 아파트 단지 전체가 함께하는 단지별 탄소포인트제를 운영하고 있다. 세대별 탄소포인트제는 과거 2년간의 에너지사용량 대비 5%이상 에너지를 절감한 세대(혹은 학교)에 반기별로 최대 1만7500원의 인센티브를, 단지별 탄소포인트제는 과거 1년간의 총 전기사용량(공공부문포함) 대비 8%이상 전기사용량을 절감한 경우 현금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탄소포인트제에 참여하기 원하는 가정이나 학교, 아파트 단지는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http://cpoint.or.kr)에서 직접 회원가입하거나, 광명시청 환경관리과에 탄소포인트제 가입신청서를 팩스(02-2680-2678)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에너지도 절약하고 절약한 만큼 인센티브를 받는 탄소포인트제에 더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그린도시 광명시를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제공 : 광명시청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