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 운영


- 3월22일~5월31일, 18개 동 주민센터에서 치매 조기검진 진행
- 만 60세 이상 시민 무료 검진...2차 검진 대상자에게는 정밀검진 비용 지원

광명시는 치매관리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노인들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5월31일까지 18개 동 주민센터를 찾아가서 치매검진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은 노인들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 발견과 적기치료를 돕고, 치매예방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검진 대상은 만 60세 이상 광명시민으로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이번 치매 조기검진으로 기억력 저하 등 2차 검진 대상자로 결과가 나올 경우에는 광명시와 협약된 지역 내 4개 병원 중 한곳에서 정밀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1인당 8만원씩 비용도 지원된다.

동별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치매관리센터(02-897-336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연령이 높아질수록 치매 유병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어르신들은 1년에 한번 반드시 치매 조기검진을 받으시길 바란다”며, “더욱 많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시에서는 꾸준히 검진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명시는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을 매년 3~5월에 정기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며, 이번 동 주민센터 순회 검진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 사전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해 광명시보건소(1층 민원실)로 방문하면 치매선별검진을 받을 수 있다.

기사 제공 : 광명시청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