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 누리복지학교 '기초상담교육과정' 운영

 
- 동 복지허브화를 수행하는 동장, 복지통장, 누리복지협의체 대상 기초상담교육 실시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장현택 동장)은 동 복지허브화를 수행하는 핵심인력 인 동장, 복지통장,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누리복지학교를 운영하고 올해 처음으로「기초상담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기초상담교육과정」은 총 3회기로 운영되며 광명시 18개동 동장, 복지통장,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상담” 수행시 필요한 상담기술을 습득시키고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켜 「동 복지허브화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돕고자 추진되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은 어울림상담코칭센터(철산동 소재/ 대표: 박기영)에서 무상으로 교육강사를 지원하였으며 5월 17일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도형심리 유형검사를 통한 자기탐색 및 상담활용」을 주제로 1차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2~3차 교육은 5/31(수), 6/14(수)로 예정되어 있으며「나는 의사소통을 잘하고 싶다」라는 주제로 2회에 걸쳐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준비되어 있다.


교육과정에 참여한 소하1동 박종숙 위원장은 “어렵게만 생각했던 상담이였는데 막상 기초교육을 들어보니, 가정방문할 때 뿐만 아니라 가족, 동료, 자녀 등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어 유용한 시간이였다”라고 말하였다.

보건복지부 동 복지허브화 선도지역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는 누리복지학교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내 인적안전망의 역량을 향상 시키고 주민 참여형 복지를 구현하고자 하며 선도지역의 성공경험을 후발지역에 적극 전수하여 복지허브화 사업을 안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 제공 : 소하1동 노윤정 주무관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