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특성화사업, 『도깨비 프로젝트』시작

철산2동 김현주 복지팀장


- 중·장년 소외계층의 텃밭 가꾸기 및 집단상담을 통한 정신건강 증진 및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민간위원장 이정환)는 우리은행 광명지점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특성화 사업 도깨비 프로젝트(‘도’대체 알 수 없는 내 마음 ‘깨’닫는 ‘비’법)를 5월 29일(월) 16시 철산2동주민센터에서 시작하였다.

도깨비 프로젝트는 알콜 의존, 정신건강 등의 사유로 하루 종일 무료한 시간을 보내며 정서적 외로움을 호소하는 중·장년 10명에게 텃밭 가꾸기 및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한 대인관계 기술과 자존감을 높여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으며 주1회 10회기에 걸쳐 진행한다.

김○○(가명, 53세)은 자영업을 하며 중국인과 결혼하였으나 결혼 사기를 당해 알콜 중독이 되었고 우울증과 자살충동이 있었다. 피를 토하며 입·퇴원을 반복하여 현재는 단주하였으나 “취업이 어려워 무료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이런 좋은 프로그램에 자신을 참여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며 텃밭에 심은 쌈 채소를 수확하면 이웃에게 나눠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정환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후원해준 우리은행 광명지점에 감사드리고 참여하는 대상자들에게 행복한 시간이 되어 다음 주 월요일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홍병기 철산2동장은 “가정방문을 하면서 중·장년 소외계층이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많이 안타까웠는데 이런 프로그램이 시작되어 다행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대상자 욕구에 맞는 복지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철산2동 누리복지팀에서는 신속한 사례개입과 자원연계,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체계를 토대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